말씀을 살펴야 할 때전 세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6월 28일을 기준으로 1000만명을 넘어섰다.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지 6개월 만이다. 미국은…
전쟁에서의 승리오늘날 우리 삶에는 무수히 많은 전쟁들이 있다. 무역전쟁, 세금전쟁, 기름전쟁, 입시전쟁, 취업전쟁을 비롯해 심지어 다이어트를 일명 ‘살과의…
건강한 공청회 이루자6월이 되고 올해의 절반을 보내는 지금 내년에 총회를 치러야 하는 합회들이 헌장 및 정관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열기 시작했다. 공청…
모두의 기회가 평등해야 공정사회 기대“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며 누구든지 성별·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해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의 …
비대면 소통이 중요전례 없는 상황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지난해 12월 발생해 전 세계로 퍼지며 펜더믹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만 봐도 …
국가시험, 보편적 인권차원에서 접근해야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하반기 시험일이 안식일로 잠정 계획돼 있어 다시 한 번 국가시험의 안식일 시험일에 대한 우…
독수리의 날개가 필요하다“미네르바의 부엉이는 황혼녘에 날개를 편다”(Die Eule der Minerva beginnt erst mit der einbrechenden Dämmerung ihren Flug…
이태원 클럽발 감염 사태, 반면교사 삼아서울 이태원 일대 유흥클럽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세의 조짐이 예사롭지 않다. 5월 10일 하루에만 신규 확진자…
코로나19의 역설…교회도 적응하고 변화할 때매일 코로나19와 관련된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코로나19 단어가 수십 번, 수백 번 나올 때도 있다. 그렇다고…
예배도 방역도 철저히정부가 4월 22일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개인과 공동체가 지켜야 할 ‘생활방역 5대 수칙’ 초안을 제시했다. 3월 22일 시작된 사회적 …
감염 예방과 극복, 일상으로정세균 국무총리는 4월 20일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 지 석 달을 맞아 국민들을 격려하고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도 착실히 …
교육환경 선진화의 첫 단추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 만나지 않는 것’이다. 때문에 교회, 학교, 학원, 운동센터 같은 사람이 일정 수준 …
모두를 위한 방송예배가 필요하다코로나19와 관련한 질병관리본부(부장 정은경)의 브리핑을 보면 누가 단에 오르든 그 곁엔 수어 통역자가 함께 한다. 국민의 안…
교회 조직의 힘 보여야 할 때정부가 4월 5일까지 예정됐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4월 19일까지 2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운영 중단이 권고…
위기일수록 듣는 자세로“감동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는 말이 있다. 감동은 느낌에서 오고 판단을 유도한다. 그리고 행동을 강화한다. 하지만 요즘 우리 모습에…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필요국내에서는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점차 안정화 되고 있지만 해외에선 오히려 증가 추세다. 특히 재외국민이 입국하는 과정에서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 필요지금 한국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감염병 확산 억제를 위해 권장되는 예방법 중 하나다. 사람…
지금은 희망을 나눌 때코로나19로 희망이 보이지 않는 지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예인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고 이름을 밝히…
작은 손길과 온정이 바이러스 퇴치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하다. 한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자가 크게 늘지 않고 기간도 짧지 않았지만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이…
혐오보다는코로나19가 급속도로 퍼지면서 많은 감염자가 나오는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예정돼 있던 각종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있고 …
 1  2  3  4  5  6  7  8  9  10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