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2호> 미디어 강화 위해 모인 어바웃굿뉴스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1-06-24 (목) 14:07
미디어 강화 위해 모인 어바웃굿뉴스

파이널 컷 프로, 그린 스크린 사용법 등 강의…“영상 완성도 높여야 관심 높아져”


서중한합회 청소년부(부장 구일회)가 학생과 청년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사역을 강화하기 위해 어바웃굿뉴스 3차 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모임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빈도가 높아진 미디어 사역을 잘 준비하고 높은 완성도를 가진 영상을 제작하고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모임은 미디어 활용법 및 장비 운영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는 구일회 부장이 직접 맡았다. 강의는 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하는 방법과 이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특히 영상 편집에서 중요한 첫 세팅에 대한 기초 내용부터 그린 스크린 활용법, 멀티촬영 등의 중급 내용까지 다뤄졌다.
구 부장은 기본 강의 후엔 SNS에 올릴 영상의 완성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는 지를 추가로 설명하고 서중한합회 별관에 있는 미디어센터에서 각종 영상 장비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방법까지 강의했다. 모임을 마치면서는 참석자들에게 영상 제작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배포했다.
구 부장은 “청소년들이 온라인에 노출되는 시간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상황 가운데 교회에서 제공하는 영상들의 완성도가 떨어지면 관심을 갖기 힘들다”며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참석을 독려해 교류하기 위해선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해줘야 한다”고 말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콘텐츠는 기획단계부터 온라인 콘텐츠, 영상 등을 염두에 두고 진행해야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사전 교육 없이는 원하는 바를 구현할 수 없어 수정을 거듭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부는 미디어 사역 교육을 온라인 캠포리를 앞두고 있는 패스파인더 지도자를 비롯해 학생 지도자, 청년 지도자 등 세 그룹으로 나눠 수준에 맞게 계속할 계획이다. 

김진영 domabeam1312@naver.com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